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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매체 이용행태 - 주요 지표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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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가구매체 보유율 (N=전체 조사 대상 가구, 단위 : %)
* 주. 1) TV 보유율: TV 수상기, 빌트인TV, TV수신 겸용 모니터 포함
        2) 라디오 보유율: 차량용 또는 가정용 라디오 중 하나라도 보유
2. 개인매체 보유율 (N=전체 조사 대상 가구, 단위 : %)
* 주. 개인 매체 보유 조사는 2010년부터 시작
3. 유료방송 가입 가구 비율(전체가구 기준) (N= 전체 가구, 단위: %)
4. 유료방송 가입 가구 비율(TV보유가구 기준) (N=TV 보유 가구, 단위: %)
5. 디지털 TV 보유율 (N=TV 보유 가구, 단위: %)
6. 유료방송 가입 유형별 디지털 TV 보유율 (N=각 방송 유형별 가입 가구, 단위: %)
7. TV 이용 시간 (N=TV 이용자, 단위: 시간:분)
8. 라디오 수신기와 스마트폰 이용 시간 (N=각 기기 이용자, 단위: 시간:분)
* 주. 1) 스마트폰 이용 시간: 음성 통화시간을 제외한 이용시간
        2) 2015년까지는 1주일 이내에 라디오 청취 경험이 있는 사람을 라디오 이용자로 정의하였으나,
            2016년부터는 라디오를전혀 이용하지 않은 사람을 제외한 응답자를 라디오 이용자로 정의함
9. 해당 매체를 주5일 이상 이용하는 비율 (N=전체 조사 대상 가구원, 단위: %)
10. 일상생활에서 필수적인 매체 (N=전체 조사 대상 가구원, 단위: %)
* 주. 보기 항목 중 인터넷을 2012년부터 PC/노트북, 태블릿 PC, 스마트폰으로 변경함
11. 가구매체 평균 보유대수 1) (단위 : 가구, 대)
주1) 가구매체 평균 보유대수=가구 전체의 총 매체 보유 대수/총 가구 수
주2) TV: TV 수상기기를 뜻하며, 아날로그 TV 수상기와 디지털 TV 수상기, 빌트인TV, 모니터 겸용 TV를 모두 포함
12. 개인매체 평균 보유대수 1) (단위 : 명, 대)
주1) 개인당 평균 보유대수=개인 전체의 총 매체 보유 대수/총 인원 수
13. 연령별 일상에서 필수적인 매체 (단위 : 명, %)
주1) N=총 조사가구 원 수. – 표시는 해당연도에 조사하지 않음
14-1.스마트폰의 미디어 대체 효과 1) (단위 : 가구, %)
주1) 미디어 대체 효과는 5점 척도 질문으로 응답자의 '매우 동의함'+'동의함'을 함한 수치임
주2) N=스마트폰 이용자 수. – 표시는 해당연도에 조사하지 않음
14-2. 신규 매체 이용으로 인한 미디어 대체 효과 (단위 : 가구, %)
주1) N=총 조사가구 원 수. – 표시는 해당연도에 조사하지 않음
15-1. 연령별 해외 제작 프로그램 시청1) 비율2) (중복응답) (단위: 명, %)
주1) 프로그램 시청은 지상파/케이블TV, 인터넷 실시간, 다운로드 등 포함 최근 1주일
주2) 일주일 이내 국가별 프로그램 시청자/연령별 사람 수ⅹ100
15-2. 해외 제작 프로그램을 시청하기 위해 이용한 방법 (중복응답) (단위: 명, %)
주1) N=각 국가 제작 프로그램 시청자
16. TV시청 중 타매체 동시 이용 (단위: 명, %)
주1) N= 총 조사가구 가구원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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