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ading

조사배경

  • 인터넷 융합시대 이용자들의 방송 매체 이용 패턴에 관한 기초 자료 확보 필요

조사목적

  • 주요국의 지상파방송․유료방송․OTT 서비스에 대한 이용행태를 조사하여, 국가별 방송수용자의 특징에 대한 다각적이고 심층적 분석 수행

조사방법 및 대상

  •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일본, 중국 6개 국가의 지상파방송, 유료방송, OTT 서비스 플랫폼별 수용자 이용행태 조사

조사내용

  • 플랫폼 이용률
  • 플랫폼별 이용시간
  • 플랫폼별 지불액
  • 플랫폼별 이용 장르
  • 플랫폼별 이용 장소
  • 플랫폼별 이용 기기

조사방법

  • 해외 방송수용자 12,000명 대상 온라인 설문조사 (각 국가별 200명)